redgoose(붉은거위)

Line 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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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body-001.jpg

  • tool: cinema4d, redshift, Daz 3D, x-particles

예전에 모델에 라인 만들어주는 파이썬 스크립트로 만들었던 기억이 나서 현재 작업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활용할 작은 작업을 하나 만들게 되었다.
선이 많아질수록 높은 밀도에 렌더링이 어려워지지만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수 있다.

Daz 3D툴로 벗은 몸의 사람 포즈를 하나 만들고 cinema4d로 모델링을 옮기고 면을 정리했다.
먼을 정리하는게 꽤 애먹었다. 파티클들이 몸 속에서 잘 돌게하기 위해서는 몸 속이 비어있어야 했다.

line-body-002.jpg

몸 속의 면을 정리하고 x-particles를 이용하여 파티클들을 몸 속에서 이동하게 조정하고, trace를 넣어서 파티클의 궤적을 선으로 뽑았다.
GPU렌더링 덕분에 빠르고 고퀄리티로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다는것이 참 다행이다.

여러가지 포즈를 쉽게 만들 수 없으므로 카메라 위치를 조절하여 여러씬을 뽑아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