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City
- Nest
- Visual
- Categ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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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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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date: 2019-10
- tool: Cinema4D, RedShift3d, KitBash3d
시뮬레이션으로 작은 도시를 만들일이 생겨서 만들어보게 되었던 장면이다.
건물 모델링 데이터를 구입해서 조립했는데 빠르게 제작가능하지만 최적화되어있지 않아서 많이 배치하면 씬이 너무 무거워진다.
아무래도 도시씬을 사용하려면 직접 건물을 하나씩 제작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이게 점점 많이 조립하게 된다면 비효율이 커지기 때문에..
처음에 프리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보내주고 나중에 이렇게 스틸로 뽑아보게 되었는데 아무리 10,000 픽셀로 뽑았지만 redshift
로 가장 긴 렌더링타임이 나와버렸다. ㅋ~
빠르게 프리뷰할 수 없다보니 이게 경험부족을 느끼게 된다.
좀 다른 모습으로 카메라를 잡아서 뽑아보는데 긴 가로로 쭉 배치하는 모습도 나중에 좀 제대로 작업해서 뽑아보고 싶어진다.
아무래도 환경작업 경험이 너무 부족해서 보통의 완성도있는 작업은 무리일지도 모르겠다.
이런 부분도 계속 만들어봐야하는거라니.. ㅠㅠ